시놉시스
<너의 심장소리가 들려>는 당신의 '심장'으로부터 퍼져나가는 이야기로, 관객은 손으로 직접 심장을 느끼며 작품을 체험 할 수 있다. 관객은 전원이 꺼진 녹슨 로봇을 마주치고, 그에게 동력을 줄 심장을 건넨다. 이내 로봇은 일어나 움직이며 삶의 기쁨을 표현한다. 하지만 다른 로봇을 만났을 때, 그는 아직 어떤 식으로 소통해야 하는지 모른다. 이 작품은 심장의 힘과 주변인과의 정서적 연결의 중요성에 관한 이야기이다.
리뷰
작동이 멈춘 주인공 로봇이 관객 앞에 나타난다. 관객으로부터 마음을 받아 다시 움직이게 된 주인공 로봇은 비행기를 날리다 다른 로봇들이 서로의 마음을 나누는 것을 확인한다. 이에 감흥한 주인공 로봇은 다른 일하는 로봇과 마음을 나누려고 하였으나 일을 방해한데다가 부품마저 잃게 하여 거절당한다. 여기서 주인공 로봇은 관객에게 받았던 마음이 깨어져 버리게 되지만, 포기하지 않고 잃어버린 부품을 찾아 비행기로 날아올라 일하는 로봇에게 돌아온다. 마침내 주인공 로봇과 함께 임무를 완수한 일하는 로봇은 마음을 열게 되고, 주인공 로봇도 자신만의 마음을 갖게 되어 서로 연결되며 퇴장한다. 이윽고 다시 등장한 주인공 로봇은 관객과도 마음을 열어 나누며 이야기는 막을 내린다.
전작 <깃털>은 일방적인 응원이 주제였는데, 이 작품은 마음을 서로 나누고 그 과정에서 새로운 마음을 만들어 나가는 것을 주제로 하며, 마음의 교류는 겉보기보다 아픔과 노력 그리고 교감이 필요함을 보여준다. 크고 복잡한 장치 없이 진동으로 전하는 고동과 미려한 시청각적 표현 그리고 절제된 상호작용은 관객의 감성을 배가시켜 이야기를 마음속에 스며들게 한다.
정민군
㈜바른손 콘텐츠사업부 과장
감독정보
Credits
•
Assistant Producer: OHASHI Tetsuya
•
Original Music: MORISHITA Yui
•
Technical Support: HASHIMOTO Yutaka
•
Haptics Supervisor: ANDO Hideyuki, WATANABE Junji, OHARA Kazuy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