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메이커

시놉시스

당신은 마스크메이커의 견습생이 되어 게임 세계의 흥미로운 존재들에 빠져 들기 위해 마스크를 만드는 방법을 배웁니다. 마스크를 만들고 퍼즐을 풀어내며, 통치자 프로스페로를 찾아 왕국의 궁극적인 정체에 대한 비밀을 밝혀내보세요.

리뷰

알 수 없는 거리, 구석에 있는 수상한 가면가게에서 스승과 제자로 보이는 두개의 그림자들이 싸우고 있다. 더 이상 자신을 가르칠 수 없다는 스승에 분개한 제자가 그를 쓰러뜨리고 후회하는 모습이 보인다. 이윽고 그림자들은 사라지고, 텅 빈 가게의 문이 열린다. 가게에 들어가 숨겨진 마법의 공방을 찾아낸 주인공은 가면장인이 되기 위한 이세계로의 여정을 시작한다. 열대섬과 고산, 늪의 3개 지역에서 가면을 모아가던 주인공은 마침내 각 구역에 묶여 있는 영혼들과 마주하게 된다. 그들로부터 축제의 법칙과 스승과 제자의 과거를 알게 된 주인공은 견습 과정을 마치고 이세계의 왕이 되고자 여행을 계속한다. 마침내 모든 가면들을 모으고 의식을 마친 주인공은 이 모든 사건의 진상을 알게 되고 최후의 과제에 직면하게 된다. 여기서 깨달음을 얻은 주인공은 진정한 가면장인이 되어 버려져 있던 가게를 다시 열고 이야기는 끝난다.
페르소나라는 독특한 주제와 퍼즐을 엮어 흥미로운 세계관을 보여주는 작품이다. 시각, 음향 등 표현의 수준도 상당히 뛰어나며 즐길거리도 풍성하다. 하지만 형식의 한계로 다소 호흡이 늘어지는 경향이 있어, 영화제에서는 작품의 분위기를 느껴보고, 다른 곳에서 차근차근 나누어서 이야기를 즐겨보는 것을 추천한다.
정민군
㈜바른손 콘텐츠사업부 과장

감독정보

Credits

Game Designer: Tamanoir Studio - Samuel LEPOIL
Story by: Balthazar AUXIETRE, Robert MORGAN
Executive Producer: Richard TURCO
Lead Developer: Julien Le CORRE
Lead Level Designer: Fabrice GASTON
Artistic Director: Arthur BOURDOT
Lead Artist: Guillaume BERTINET
Sound Design: Forward Production - Guillaume MOUTARDIER
Creative Advisor: Benjamin Mill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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