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yond Reality 공간 구성 관련 정보 공유

아래의 정보는 아직 공개 되지 않은 정보이오니, 외부에 유출되거나 공개되지 않게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아직 정보가 오지 않은 작품들은 아직 수급중인 이유로 추후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Title
Key Creator(en)
Section
Trailer
Screenshot or still
Poster
Shorten Synopsis(en)
Ticket Duration
Title(index)
국적(kr)
등급분류
부스번호
설치장소
속성
스크리닝
실행
제작국가(kr)
짧은 시놉시스(kr)
특이사항
KIM Kyungmook
eXtended Reality: 확장된 경계
https://www.dropbox.com/sh/mszrvd0rqxes26v/AADJbOc_cRzJG3P9b_rKaNlQa?dl=0
In 2015, the artist was sentenced to 18 months in prison for objecting to Korea’s  mandatory military service. After three months of imprisonment at the Seoul Detention Center, he was transferred to the Tongyeong Detention Center and was placed in solitary confinement for 13 months until his parole in 2016. Being more strictly controlled than ordinary inmates, a prisoner in solitary confinement spends every second alone and faces a sense of isolation when waking up in the morning, exercising, eating, and sleeping, in an environment where contact with others is completely prohibited. Although it is well known how walled-off and authoritative correctional facilities are and how inhumane solitary confinement could be, chances for ordinary people to visit or experience prisons are very rare. 5.25 ㎡ invites viewers to a cell the same size as an actual solitary confinement cell, which is 1.5m wide x 3.5m long, and allows viewers to experience a prisoner’s time and space. There, we encounter a figure of a prisoner wandering like a ghost and hear a voiceover of the artist reading a letter to a friend who is serving in the military.
30
5.25㎡
한국
12
M-I-2
한국만화박물관 3층 제2기획전시실
O
한국
2015년, 작가는 병역거부로 인해 1년 6개월의 형량을 선고 받고 수형생활을 시작했다. 서울시 천왕동에 위치한 남부구치소에서 3개월 간 수형생활을 한 뒤 통영구치소로 이감되어 2016년에 가석방 출소를 하기까지 1년 3개월 간 독방생활을 했다. 독방의 수형자는 일반 재소자보다 엄격한 통제와 더불어 타인과의 접촉이 차단된 환경 속에서 아침 기상부터 운동, 식사, 취침까지 모든 일상을 홀로 지내며 고립감을 마주하게 된다. 폐쇄적이고 권위적인 교정시설과 반인권적인 독방 환경에 관해서는 익숙히 알려져 있지만, 일반인이 감옥을 방문하거나 경험할 기회는 드물다. <5.25㎡>는 실제 독방의 크기(가로1.5m×세로1.5m)로 구현된 가상공간의 독방에 관람자를 초대하여 수형자의 시공간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우리는 그곳에서 유령처럼 떠도는 수형자의 형체와 마주하고, 군 복무 중인 지인에게 쓴 서신을 듣게 된다.
루핑되지 않는 파일 빌드하여 공유드립니다. 아래의 구글 드라이브 링크로 들어가셔서- 525m2(KO)_NoLoop.zip- 525m2(EN)_NoLoop.zip위 두개의 zip 파일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또한 한번 재생으로 변경된 파일에 맞추어 파일 실행법도 수정하였으니 아래의 구글닥 파일로 접속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링크(구글 드라이브):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VWJPIO8ptrnpWDHa1jyvZMsAZsWxPqqt?usp=sharing실행법(구글닥): https://docs.google.com/document/d/1x2RD1yCkqkQikj9QN2h9yZmhq1qLwjjM8kOC74kCDYg/edit?usp=sharing 권하윤 작가 <구보, 경성방랑>과 공간 나눠쓰기. 와중에 독방 컨셉으로 부스 구성필요.
MOON Joon Yong
eXtended Reality: 확장된 경계
https://www.dropbox.com/sh/6de1ugswo9pw01d/AACOUbYacOykdzO3D4sU74Qca?dl=0
‘Augmented Shadow’, devised by a media artist Joon Yong Moon, refers to a device and experience that implements a kind of augmented reality using shadows. This device enhances reality by superimposing virtual shadows on the actual shadows of objects according to the angle of the lighting device that the audience controls. The artist has tried the unique visual language and interaction rules of ‘Augmented Shadow’ through a series of work. Augmented Shadow: Chasing Stars in Shadow is a story about shadow kids who come and go between 2D and 3D. In conjunction with the story, Augmented Shadow technique creates an optical illusion, making the flat shadows appear three-dimensional to the viewer. This original illusion is used in a unique way of storytelling.
60
Augmented Shadow: Chasing Stars in Shadow
한국
전체관람가
Special Tent
삼산체육관역 5번출구 앞 스프렁 텐트
나지경
O(작가)
한국
‘Augmented Shadow’는 미디어 아티스트 문준용이 고안한 것으로, 그림자를 이용한 일종의 증강현실을 구현하는 장치 및 경험을 말한다. 이 장치는 관객이 움직이는 조명장치 각도에 따라 물체의 실재 그림자에 가상 그림자를 매핑하여 보여주는 방식으로 현실감을 증강시킨다. 작가는 연작을 통해 ‘Augmented Shadow’만의 특수한 시각 언어와 인터랙션 규칙을 시도해오고 있다. <Augmented Shadow: 별을 쫓는 그림자들>은 평면과 입체 사이를 오가는 그림자 아이들에 관한 이야기이다. 이 이야기를 위해 Augmented Shadow 기술은 착시를 일으켜 그림자들의 평면이 관객에게 입체로 보이게 한다. 그리고 특수한 방식의 스토리텔링에 사용한다.
Projection Mapping
KWON Hayoun
eXtended Reality: 확장된 경계
구보.png
https://www.dropbox.com/sh/yer1datrg4ifeot/AABIwWoiMqtPuZLM1QuPPYEMa?dl=0
Like an ‘ethno-detective’, you follow the footsteps of Kubo, a Korean writer in his urban flanerie in Seoul in 1934, when Korea was under Japanese occupation. You discover the city through the press caricatures mocking the shortcomings of a part of Korean society emerging from the poverty and archaisms of the past, and discovering with reckless the modernity and prosperity coming with the occupation. Then you are confronted with the resistance of another part of the population, through the story of the first Korean athlete to win an Olympic medal in Berlin in 1936, seeing how this resistance was erased by censorship.
30
Kubo Walks the City
한국
전체관람가
M-I-3
한국만화박물관 3층 제2기획전시실
O
프랑스
마치 ‘민족 탐정’ 처럼, 1934년 일제강점기의 서울에서 한국 작가인 구보의 방랑하는 발자취를 따라가며, 당시의 빈곤과 구시대적인 한국 사회의 단면을 조롱하는 만문만화 속 캐릭터들을 통해 도시를 발견할 수 있다. 더 나아가, 1936년 베를린 올림픽에서 올림픽 메달을 딴 최초의 한국인의 이야기를 통하여 저항이 검열에 의해 삭제되거나 지워지는 모습과 직면하며, 또 다른 사람들의 저항과 마주하게 될 것이다.
10m x 10m 확보 김경묵 감독의 <5.25m2>랑 공간 나누기 ,작품 영문 한글 둘다 넣어야함
Lyndsie SCOGGIN
eXtended Reality: 확장된 경계
Upon visiting your family’s home, you are whisked into a forgotten memory from childhood. Each interaction is as meaningful as it is fascinating when you rediscover your past and delight in the simplicities of being a kid once again. However, something is not quite right. Perhaps it’s the masked tension between your parents. Maybe you are hearing voices that only seem to be in your mind. It could even be that there is a monster hiding in your closet.
60
Severance Theory: Welcome to Respite, The
12
Immersive Theater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문화홀
나지경
O
미국
어린 시절 살았던 부모님의 집을 찾은 성인 ‘알렉스’는 그곳에서 불현듯 잊고 있던 기억을 떠올리게 된다. 엄마 아빠와 떨어져 이모집에서 지내다 오랜만에 다시 부모님의 품으로 돌아가게 됐던 그날의 기억 속으로. 어린 시절로 돌아가는 시간여행의 즐거움은 잠시뿐, 당신을 반갑게 맞이해주는 것처럼 보였던 부모님들 사이에 긴장감이 엿보이기 시작하고, 당신의 내면으로부터 이상한 목소리들이 들리기 시작하면서 이곳에서의 모험은 한층 복잡해진다.
현대백화점 스크린을 통해 영상 투사
Abel KOHEN
비욘드 사이언스 Beyond Science
https://www.dropbox.com/sh/j9pp2u5tex9n016/AADtRELTOKEbG7pDJHErJtkua?dl=0
Biolum is a cinematic PC-VR experience that thrusts the user into the role of RACHAEL, an experienced diver exploring the abyss, guided by expedition leader EVA, a renowned marine scientist and mentor. Rachael discovers that luminescent parasites are infecting ocean flora and fauna. She gets infected herself and faces a mesmeric fight for her mind when she discovers the shocking truth behind why Eva sent her down there. Inspired by the beauty of deep sea life, Biolum blurs the lines between biological truth and sci-fi and taps into existential themes and cosmic wonder of the great unknown.
60
Biolum
프랑스
12
M1
M2
M3
M4
M5
한국만화박물관 1층 로비
이미래
O
프랑스
<Bioolum>은 유명한 해양 과학자이자 멘토인 탐험대장 Eva의 안내를 받아 심연을 탐험하는 다이버 Rachael이 되는 PC-VR 체험이다. Rachael은 발광성 기생충이 해양 동식물을 감염시키고 있다는 것을 발견한다. 그녀는 자기 자신을 감염시키며 Eva가 자신을 그곳으로 보낸 이유 뒤에 숨겨진 충격적인 진실을 발견하며 무아지경의 황홀한 싸움을 하게 된다. 심해 생물의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은 <Biolum>은 생물학적 진리와 공상과학 사이의 경계를 흐리고 위대한 미지의 존재와 우주의 경이로움을 활용한다.
업데이트 후 실행됨
Arif KHAN
비욘드 사이언스 Beyond Science
https://www.dropbox.com/sh/0pgh2y2ozmriozi/AABHEZ3dMU09KzTKXW1woR7na?dl=0
In the cyberpunk future, a young woman visits a memory editor in an effort to suppress a dark memory of a murder she committed. However, the more she alters the memory, the more she finds herself wanting to kill again. Black Ice is an interactive cinematic VR experience which explores the dangerous power of memories and how they make up who we are...for better or worse.
60
Black Ice VR
영국
12
M6
M7
한국만화박물관 1층 로비
나지경
O
미국
사이버펑크의 미래에서 한 젊은 여성이 자신이 저지른 살인에 대한 어두운 기억을 억누르기 위해 기억을 편집해주는 곳을 방문한다. 하지만 그녀가 기억을 더 많이 바꿀수록, 그녀는 더 살인하고 싶어 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Black Ice는 기억의 위험한 힘과 기억이 어떻게 우리를 구성하는지 탐구하는 인터랙티브 시네마틱 VR 경험이다.
Hanna HAASLAHTI
비욘드 사이언스 Beyond Science
Captured is an immersive installation, which captures your face and creates a new identity for you in a virtual community. Captured enables people to step into a virtual community as a digital double, making them both actors and spectators of the experience. The doubles take different roles in a simulation modeling unpredictable moods in human crowd behavior.
30
Captured
핀란드
12
M-I-1
한국만화박물관 1층 제1기획전시실
장종원
핀란드
독일
<Captured>는 참여형 설치로, 가상 세계에서 발생하는 집단 시나리오에서 사용자의 얼굴을 캡쳐해 새로운 정체성을 생성한다. <Captured>는 사람들이 디지털 더블로 가상 세계에 발을 들여놓을 수 있게 하여 관객이 배우가 되고, 배우가 관객이 되며, 인간 군중 행동의 예측할 수 없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내러티브 시뮬레이션이다.
Paweł SZARZYŃSKI
비욘드 사이언스 Beyond Science
https://www.dropbox.com/sh/hdo8x6imc08v2rh/AADnGFXDLF9yGE1CGMXlDWFna?dl=0
Cosmogonic is the first VR experience inspired by the Polish science-fiction writer Stanisław Lem—known for investigating humanity and social justice through visions of faraway planets and mechanical beings. In Cosmogonic, we travel into the memories of the title character, a once-great robot engineer, to visit the planet of Actinuria. Here, the Pallatinids, a society of giant robots, live under the cruel King Archithorius. Fearing a conspiracy, he forces the citizens to wear suits of uranium armor, which cause an explosion if too many of them gather. But one Pallatinid—a bold, young inventor named Pyron—decides to use science and technology to inspire a revolution. An adaptation of a 1965 short story by Lem, speaks perfectly to today’s world, where populism and disinformation threaten democracy. It is a testament to the importance of knowledge and community in the universal drive to freedom.
60
Cosmogonic
폴란드
12
M1
M2
M3
M4
M5
한국만화박물관 1층 로비
이미래
O
폴란드
<Cosmogonic>은 머나먼 행성과 기계적 존재를 통해 인류와 사회 정의를 탐구하는 것으로 유명한 폴란드 공상과학 작가 Stanisław Lem에게서 영감을 받은 최초의 VR이다. <Cosmogonic>에서 우리는 한때 위대한 로봇 엔지니어의 기억 속으로 여행을 떠나 악티누리아 행성을 방문한다. 이곳에는 거대 로봇의 사회인 팔라티니드가 잔혹한 Archithorius 아래에서 살고 있다. 음모를 두려워한 왕은 시민들이 너무 많이 모이면 폭발을 일으키는 우라늄 갑옷을 입도록 강요한다. 그러나 대담하고 젊은 발명가인 Palatinid는 과학과 기술을 사용하여 혁명을 일으키기로 결정한다. Lem의 1965년 단편 소설을 각색한 이 작품은 포퓰리즘과 허위 정보가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오늘날의 세계를 완벽하게 보여준다. 그것은 자유를 향한 보편적인 추진에서 지식과 공동체의 중요성에 대한 증거이다.
비욘드 사이언스 Beyond Science
스크린샷 2022-04-15 오후 2.40.29.png
https://www.dropbox.com/sh/vzb9w7d7r627o2m/AABq6MFR5C5GQbdJhh1re09Na?dl=0
History is full of monuments that were never built. Because of their technical audacity, because of their madness, because the course of history swept them away, these buildings remained as drawings on paper. They are called 'paper architectures'. Dream Builders: The Cenotaph for Newton is a VR documentary and a poetic journey into the heart of these architectural utopias. Thanks to VR the viewer will discover the inside and outside of this monument on a real life scale allowing him to reach the core of the utopia living in this dream building.
60
Dream Builders: The Cenotaph for Newton
프랑스
전체관람가
M1
M2
M3
M4
M5
한국만화박물관 1층 로비
홍정민
O
프랑스
역사는 지어지지 않은 기념물로 가득 차 있다. 기술적인 대담함, 광기, 역사의 흐름이 그들을 휩쓸었기 때문에 이 건물들은 종이에 그림으로만 남게 되었다. 그것들은 '종이 건축'이라고 불린다. Dream Builders: The Cenotaph for Newton는 VR 다큐멘터리이자 이러한 건축 유토피아의 중심부로 파고들어 가는 시적인 여정이다. 우리는 VR을 통하여 세노타프에 실제 규모로 초대받아 이 꿈의 건물에 내재한 유토피아의 핵심에 도달할 수 있다.
Joerg COURTIAL
비욘드 사이언스 Beyond Science
Genesis.png
https://www.dropbox.com/sh/9tzibvmf8pkiadc/AADD3kp2smNuvtxGZmztWo9Xa?dl=0
Genesis embarks on an emotionally intense virtual reality journey to experience the dramatic milestones in the evolution of earth and mankind. An immersive 24 h metaphor of 4.7 billion years of evolution that reveals: We are children of galactic luck, born in the final second of eternity. As time travelers we immerse into unknown spheres. Seemingly unreal, mystical and daunting, yet full of breath-taking landscapes and creatures that truly existed before. Starting with the young, glowing earth surrounded by cosmic debris and concluding with coming come face to face with our human ancestors, catching glimpses of their achievements and our legacy.
60
Genesis
독일
전체관람가
M6
M7
한국만화박물관 1층 로비
나지경
O
독일
<Genesis>는 지구와 인류의 진화에서 극적인 이정표를 경험하기 위해 감정적으로 강렬한 가상 현실 여행을 시작한다. “우리는 영원의 마지막 순간에 태어난 은하계의 우연적인 자손이다.” 이것은 47억 년의 진화에 대한 함축적인 24시간을 한 줄의 은유이다. 시간 여행자로서 우리는 미지의 영역에 빠져든다. 겉보기엔 비현실적이고, 신비롭고, 압도적이지만, 숨 막히는 풍경과 이전에 실제로 존재했던 생물들로 가득 차 있다. 우주의 파편들로 둘러싸인 젊고 빛나는 지구를 시작으로 우리의 조상들과 마주하며 그들의 업적과 우리의 유산을 엿볼 수 있다.
Ben Joseph ANDREWS
비욘드 사이언스 Beyond Science
https://www.dropbox.com/sh/7ikeg2qmfneopbr/AAAQ609f1lgu5IX_b07NQ06Ga?dl=0
Gondwana is a constantly-evolving, multiplayer virtual ecosystem that explores the possible futures of the world’s oldest rainforest, the Daintree. Weather, seasons, and biodiversity dynamically shift and change as you freely explore a vast map of ancient trees and rare animals.
30
Gondwana
오스트레일리아
전체관람가
M8
한국만화박물관 1층 로비
나지경
O
오스트레일리아
<Gondwana>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열대 우림인 데인트리의 가능성 있는 미래를 탐구하며 끊임없이 진화하는 멀티플레이어 가상 생태계이다. 고대 나무와 희귀 동물이 살아 숨 쉬는 광대한 지도를 자유롭게 탐험하면 날씨, 계절, 생물의 다양성이 역동적으로 변화한다.
김태연 작가 <식물의 고통>이랑 붙여서
비욘드 사이언스 Beyond Science
Helpless.png
https://www.dropbox.com/sh/uirh4t5qrj5908k/AACZl4QsImAMkDPOHIF9IjB2a?dl=0
Tae Yeun Kim started to believe that all life forms fear death and want to extend their life. The Helpess work examines whether plants can feel pain as humans do. The artist invited viewers to experience firsthand how plants respond to pain in a virtual reality(VR) space. In this VR simulation, humans discover that their touch, which seems unremarkable to them, can be a great pain or act of violence to plants. Thought this, Kim argues that humans cannot treat any nonhumans without respect.
30
Helpless
한국
전체관람가
M9
한국만화박물관 1층 로비
작가
O(작가)
한국
김태연 작가는 식물도 인간처럼 고통을 느낄 수 있을까 궁금증을 가지고 <식물의 고통> 작품을 제작하였다. 식물에게 고통을 가했을 때 식물이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관람객이 직접 가상현실(VR) 공간에서 경험하도록 제공한다. 이 가상 체험에서 인간에게 아무렇지도 않은 터치 자체가 그것을 겪는 식물과 같은 대상에게는 큰 고통이나 폭력이 될 수 있음을 밝힌다. 이를 통해 작가는 우리가 함부로 대할 수 있는 인간이 없음을 이야기한다. -글 유영아 포스트휴먼 앙상블 전시 도록에서 발췌
빌드 → 작가가 가져온다고함 /<Gondwana>랑 붙여서
Sebastian BAURMANN
Dirk HOFFMANN
Lena THIELE
비욘드 사이언스 Beyond Science
myriad_where_we_connect_i_vr_experience-778405388-large.jpg
https://www.dropbox.com/sh/5bptmw18h9d6o2c/AACkN-_xJUBJ-QPDKiMFwTWoa?dl=0
MYRIAD. Where we connect. | VR Experience is a project about animal migration in the Anthropocene and has crafted a highly artistic and poetic virtual reality experience, based on scientific migratory data, that invites the visitor to experience our world as an interdependent system. Experiencing natural cycles from an entirely new perspective catalyzes an intuitive, rich understanding of the natural world, while generating a newly responsible attitude towards the impact of human behavior on an individual and global scale. One journey at a time, MYRIAD’s immersive, unique experiences activate individuals’ connection to the world we share and the marvelous beings we share it with.
60
MYRIAD. Where We Connect. | VR Experience
독일
전체관람가
M1
M2
M3
M4
M5
한국만화박물관 1층 로비
홍정민
O
독일
<MYRIAD. Where we connect. | VR Experience>는 인류세 시대의 동물 이동에 관한 프로젝트이며, 과학적 이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도로 예술적이고 시적인 가상 현실 경험을 구축하여 관람자가 세계를 상호 의존적인 시스템으로 경험하도록 초대한다. 완전히 새로운 관점에서 자연 순환을 경험하는 것은 자연 세계에 대한 직관적이고 풍부한 이해를 촉진하는 동시에 인간 행동이 개인 및 글로벌 규모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새롭게 책임감 있는 태도를 생성한다. 한 번에 하나의 여행, MYRIAD의 몰입적이고 독특한 경험은 우리가 공유하는 세계 및 우리가 공유하는 놀라운 존재에 대한 개인의 연결을 활성화한다.
공식 선정작 Official Selection
(Hi)Story of a Painting_The Light in the Shadow.png
https://www.dropbox.com/sh/vgumzfi12dr87mn/AAA7ryVP6au7oiL4IRZ5mYZja?dl=0
A latest episode of VR Series (Hi)Story of a Painting: The Light in the Shadow, narrated by Cerys Matthews, explores the extraordinary story of one of today’s most celebrated Baroque artists: Artemisia Gentileschi. We follow her journey as she navigates a world where women have virtually no rights, and becomes one of Europe’s most celebrated and in-demand painters of her time. Artemisia painted herself into posterity within her own lifetime – this story is about how she rose up against the odds and continues to capture our imaginations today.
60
(Hi)Story of a Painting: The Light in the Shadow
프랑스
전체관람가
H4
H5
H6
H7
H8
H9
H10
H11
H12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문화홀
이광현
영국
Cerys Matthews가 내레이션을 맡은 VR 시리즈 <(Hi) Story of a Painting: The Light in the Shadow>는 오늘날 가장 유명한 바로크 예술가 중 한 명인 아르테미시아 젠텔레스키의 특별한 이야기를 탐구한다. 우리는 작품을 통해 여성이 사실상 아무런 권리도 누리지 못하는 당대 유럽에서 아르테미시아가 가장 유명하고 수요가 많은 화가들 중 한 명이 되는 여정을 따라간다. 아르테미시아는 일생동안 자신을 후손들을 위한 이미지로 그려냈으며, 이 이야기는 그녀가 어떻게 역경에 맞서 일어섰고 오늘날 우리의 상상력을 계속해서 사로잡는가에 관한 것이다.
CHANG Wen-Chieh
공식 선정작 Official Selection
https://www.dropbox.com/sh/nrie8ipcq446scy/AABZWAw3NaAd_VOb6kQEjziVa?dl=0
Looking into the corner of time. And glimpse into the river of memory. A still photo turns into moving images. A moment expands into eternity.
60
Childhood Revisited
대만
전체관람가
H1
H2
H3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문화홀
나지경
O
대만
시간의 한구석을 들여다보라. 그리고 기억의 강을 살짝 들여다보라. 그 순간, 정지 사진은 움직이는 이미지로 바뀌며, 순간은 영원으로 확장될 것이다.
Sunju Alex PARK
공식 선정작 Official Selection
https://www.dropbox.com/sh/jr4ats1h93osu4r/AAA-jdee7xlAOXGlfW6ctD6pa?dl=0
In the near future, Yurang and Jin experience a movie by accessing the virtual theater ‘CinemaTech’. They become the main character of spy movie and complete a special mission. Yurang(No. 5) and Jin(No. 7) who became secret agents in automatically matched movie 'The Mission'. They are in relationship, but Jin is framed and running away. Yurang goes to the theater to eliminate Jin for a mission, but secretly helps Jin to escape. After that, Yurang received a new mission, which prepare to snipe from the roof of the building. Sniper scope locked up target is... Jin, again! Will Yurang pull the trigger towards Jin? Will Jin find the real culprit and turn everything back to normal?
60
CinemaTech
한국
전체관람가
H4
H5
H6
H7
H8
H9
H10
H11
H12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문화홀
이광현
O
한국
근 미래, 가상극장 ‘CinemaTech’에 접속해 영화를 함께 체험하는 유랑과 Jin. 두 사람은 자동 매칭 시스템으로 선정된 첩보영화 속 비밀요원이 되어 서로를 쫓고 쫓긴다. 유랑은 누명을 쓰고 도주 중인 Jin을 제거하는 미션을 수행해야 하고, Jin은 진범을 찾아 모든 것을 되돌리려 한다.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CinemaTech’시스템을 통해서 영화 속 주인공과 현재의 인물들이 크로스오버 되며 ‘영화보기의 즐거움’을 재발견하는 VR 팝콘무비.
ITOH Keisuke
공식 선정작 Official Selection
Clap.png
https://www.dropbox.com/sh/mkl95f22g8lrh2k/AACqAnhP0Ogx5NiKUyhZpjhza?dl=0
‘Thread man’, the protagonist, lacks self-confidence, has shrunk to a thread-like existence. One rainy day, the thread man is walking down an alley when an empty can falls in front of him. He tries to create the sound himself by wearing the can on his foot and starts to dance. Soon a crowd of people gather around the thread man, and the sound of applause grows ever louder, though with the increased volume comes increased pressure. Why did the thread man become scared of the sound of clapping? When your heartfelt applause reaches the thread man, which signals the beginning of a beautiful sound.
60
Clap
일본
전체관람가
H4
H5
H6
H7
H8
H9
H10
H11
H12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문화홀
이미래
O
일본
자신감이 결여된 주인공 Thread man은 실 같은 존재로 조그맣게 쪼그라들어있다. 비 오는 어느 날 골목길을 걷던 Thread man 앞에 빈 깡통이 떨어졌고, 그는 깡통을 발에 차고 소리를 내며 춤을 추기 시작했다. 곧 많은 사람이 Thread man 주위에 모여들고 박수 소리는 점점 더 커지지만, 박수 소리가 커질수록 압박감도 커진다. Thread man은 왜 박수 소리에 겁을 먹게 되었을까? 당신의 진심 어린 박수가 Thread man에게 닿을 때 비로소 아름다운 소리의 시작을 알릴 것이다.
핸드트래킹
Dennis STEIN-SCHOMBURG
공식 선정작 Official Selection
Déjà-vu.png
https://www.dropbox.com/sh/dv3c5bxtnhxzhni/AACL4atYJU4OWvSVyLbLMM0Va?dl=0
In the city of ‘Evia’ several residents are infected with light. A girl discovers what appears to be the host. She befriends it, feeds it and houses it. Not to the delight of the other residents. They want to drive the landlord away. A persecution begins …
60
Déjà-vu
독일
전체관람가
H12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문화홀
홍정민
O
독일
어느 날 ‘Evia’라는 도시의 몇몇 주민들이 빛에 감염되었다. 한 소녀가 숙주로 보이는 것을 발견하여 그것과 친구가 되고, 먹이를 주고, 살아갈 공간을 주었다. 다른 주민들은 그 상황을 탐탁지 않아 하며 집주인을 쫓아내고 싶어 한다. 그리고 박해가 시작된다.
David ADLER
공식 선정작 Official Selection
스크린샷 2022-04-15 오후 2.41.47.png
https://www.dropbox.com/sh/g9xb07ctrh7yzbu/AADzzfb_rHuzQGdtfju4XAmna?dl=0
1943. You are sitting in a boat with Josef. He is rowing from Nazi-occupied Denmark to safety in neutral Sweden. As the boat crosses the ocean, the sea gives way to the streets and people that populate his mind. Your journey together becomes a living landscape of painful recollections from the night of his escape. As dawn draws near, you will witness the trauma of escape and the guilt of surviving – when loved ones are left behind.
60
End of Night
덴마크
12
H1
H2
H3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문화홀
나지경
O
덴마크
1943년, 당신은 Josef와 함께 배에 앉아 있다. 그는 나치가 점령한 덴마크에서 중립국인 스웨덴을 향해 노를 젓는다. 바다는 그의 마음을 가득 채운 거리와 사람들에게 자리를 양보한다. 그와 함께하던 여정은 Josef가 탈출하던 날 밤 고통스러운 추억이 살아있는 풍경으로 뒤바뀐다. 동이 트면, 그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저버리고 탈출했던 경험의 트라우마와 생존의 죄책감을 목격하게 될 것이다.
Benjamin CLEARY
Michael O'CONNOR
공식 선정작 Official Selection
Glimpse.png
https://www.dropbox.com/sh/do5vif6z8abvngl/AAC27scnPUoJys8zX-fszMZJa?dl=0
The animated short, directed by the filmmaking duo of Academy Award winner Benjamin Cleary (Stutterer, Swan Song) and VR creator Michael O’Connor, stars Taron Egerton (Rocketman, Kingsman: The Secret Service) and Lucy Boynton (Sing Street, Bohemian Rhapsody) with an original score by Julianna Barwick (Healing is a Miracle, Will). Glimpse is a highly emotive, visual feast set in the imaginative mind of a heartbroken pandanamed Herbie (voiced by Taron Egerton), who has recently broken up with his deer girlfriend Rice (Lucy Boynton). Herbie is an illustrator and through his art we delve back through the memories of his relationship from the heart-breaking end to the beautiful beginning.
60
Glimpse
아일랜드
12
H1
H2
H3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문화홀
나지경
O
프랑스
아카데미상 수상자인 Benjamin Cleary와 VR 제작자 Michael O’Connor의 영화 제작 듀오가 감독한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Taron Egerton과 Lucy Boynton이 출연하였으며, Julianna Barwick의 오리지널 스코어가 쓰였다. <Glimpse>는 최근 사슴 여자친구 Rice와 헤어진 가슴 아픈 판다 Herbie의 상상을 배경으로 한 매우 감정적이고 시각적인 향연이다. Herbie는 일러스트레이터이며, 그의 작품을 통해 우리는 가슴 아픈 끝에서 아름다운 시작에 이르기까지 그의 관계에 대한 기억을 되짚어 볼 수 있다.
Barry Gene MURPHY
May ABDALLA
공식 선정작 Official Selection
https://www.dropbox.com/sh/f2gdcvqsk2gv7w0/AABUmF0jLDICOpjYWKnkk8JHa?dl=0
Goliath: Playing with Reality  follows the true story of a man with a troubled upbringing who loses his parents and is diagnosed with schizophrenia. He is taken into a psychiatric hospital where he spends several years on strong medication, mostly in isolation. On his release, he finds connection through playing online multiplayer computer games. Combining candid conversations, mesmerising animations and tactile interactions, enter Goliath’s world where you slip between real and unreal worlds. The project explores what it means to feel at odds with the world and through shared realities, finding one’s place within it.
60
Goliath: Playing with Reality
12
H4
H5
H6
H7
H8
H9
H10
H11
H12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문화홀
이미래
O
프랑스
<Goliath: Playing with Reality>에서는 어려운 가정 환경에서 부모를 잃고 조현병 진단을 받은 남자의 실제 이야기를 따라간다. 그는 정신 병원으로 옮겨져 몇 년 동안 격리된 채 강력한 약물 치료를 받았으며, 석방된 후 그는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컴퓨터 게임을 통해 세상과의 연결고리를 찾는다. 솔직한 대화, 매혹적인 애니메이션과 촉각적인 상호 작용이 결합한, 현실 세계와 비현실 세계 사이를 오가는 골리앗의 세계로 들어간다. 세상과 공유된 현실을 통해 자신의 자리를 찾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탐구한다.
오큘러스 스토어
LEE Sunghwan
공식 선정작 Official Selection
https://www.dropbox.com/sh/ool2220q6t295y6/AADh0cJTC95xfLwHtkZ8tYgja?dl=0
We grope through the stories of Ihyangjeong, a 300-year-old old house that descended from our ancestor's generation. People who are sick of modern people's homes, whose memories are fading away in a rapidly changing world, begin to mirror Ihyangjeong's memories to establish the functions of their own homes and make their own. Ihyangjeong was the home of director and it has been a historic space designated as the national folklore cultural heritage. The director, who has become an adult over the years, is building a new house.
60
Ihyangjeong: Carving with Memories
한국
전체관람가
H4
H5
H6
H7
H8
H9
H10
H11
H12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문화홀
나지경
O
한국
어릴 때부터 잦은 이사로 정착하지 못하는 삶을 살아왔던 주인공은 도시 생활에 염증을 느끼고 아버지의 낡은 집에서 영감을 받아 자신만의 새로운 집을 짓는다. 삶의 일부가 아닌 금전적 수단으로 전락해버린 현대인의 인식에 신물을 느낀 주인공. 아버지의 오래된 집이자 조상 대대로 내려온 300년 된 오래된 집 '이향정'을 통해 집에 대한 자신만의 정의를 내리고 기억을 담을 새로운 집을 짓기까지 과정을 담아본다.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점점 기억이 사라져가는 현대인들의 집에 염증을 느낀 화자는 이향정이 가진 기억을 거울 삼아 자신이 생각하는 집의 기능을 정립하고 자신만의 기억을 남길 자신만의 새로운 집을 만들기 시작한다.
나지경 확인
KAO Yi-Chun
공식 선정작 Official Selection
316074_75200.jpeg
https://www.dropbox.com/sh/t3urbqez8ozszh2/AABWp_qxgu_5Ps8WPTujVMWIa?dl=0
Watching closely an exquisite marionette play and interact with the puppet in the story. A girl is lost, and you will be helping her to find her way home and learn what happened to her. The user will be the first and only person experiencing the story. Arriving on the last night, you realize the story of the little girl and feel really being part of the play, on an empty stage.
60
Immersive Criminology Ep1: LOST
대만
12
H12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문화홀
나지경
O
대만
꼭두각시 인형극을 자세히 관찰하고 이야기 속의 인형과 상호 작용하라. 한 아이가 길을 잃었고, 당신은 그 아이가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찾아 무슨 일이 일어났었는지 알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당신은 스토리를 경험하는 최초이자 유일한 사람이 될 것이다. 어젯밤에 일어난 일에 도착하게 되면, 우리는 어린아이의 이야기를 깨닫고 텅 빈 무대에서 연극의 일부가 되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HUANG Hsin-Chien
CHANG Wen-Chieh
공식 선정작 Official Selection
https://www.dropbox.com/sh/ecvg9acd2rg8y8o/AACtDRvrEdx2DzgEtPeCbaq1a?dl=0
This VR experience is a returned journey to his hometown of his spirit and imagination. That turns into the joint work of 『The State of Mind』, 『The Waited』, 『The Menticed』.
60
Kuo Hsueh-Hu Three States of Home Gazing
대만
전체관람가
H1
H2
H3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문화홀
나지경
O
대만
대만의 화가인 Kuo Hsueh-Hu 의 정신과 상상의 고향으로 돌아가는 여행. 『The State of Mind』, 『The Waited』, 『The Menticed』을 매개로 구성된다.
HUANG Hsin-Chien
Laurie ANDERSON
공식 선정작 Official Selection
https://www.dropbox.com/sh/yhwwx7bme3qwgar/AABm1Ui5udjmFNzb1Y9_CfVJa?dl=0
La Camera Insabbiata is a virtual world made of blackboards symbolizing ‘memory’, and freely fly around to explore words, drawings, symbols, sounds, and memories.
60
Camera Insabbiata, La
대만
전체관람가
H1
H2
H3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문화홀
나지경
O
대만
<La Camera Insabbiata>는 '기억'을 상징하는 칠판으로 만들어진 가상의 세계로, 그곳을 자유로이 비행하며 단어, 그림, 기호, 소리, 기억 등을 탐색한다.
4FNIWL (activation code)
Fabito RYCHTER
Amir ADMONI
공식 선정작 Official Selection
https://www.dropbox.com/sh/pqwac4l9x9n3l03/AAAuc8tKahyKrKml4x11yz9Ka?dl=0
Lavrynthos places you at the heart of the labyrinth of Crete to tell you the story of the unlikely relationship between the Minotaur and his next meal: a girl named Cora. A contemporary Greek tragedy paying homage to the cradle of modern dramatic theory while challenging it at the same time. Lavrynthos is a humorous take on a 3000 years old myth updating it with themes and topics that are relevant in this day and age.
60
Lavrynthos
브라질
전체관람가
H4
H5
H6
H7
H8
H9
H10
H11
H12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문화홀
이미래
O
브라질
<Lavrynthos>는 미노타우로스와 그의 다음 식사 메뉴인 Cora라는 소녀의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기 위해 여러분을 크레타의 미로 한가운데로 초대한다. 이 동시대적인 그리스 비극은 근대 연극 이론의 발상지에 경의를 표함과 동시에 그것에 도전한다. <Lavrynthos>는 3000년 된 신화를 해학적으로 재해석하여 오늘날의 모습을 비추고 있다.
HUANG Dan-chi
Morgan OMMER
공식 선정작 Official Selection
스크린샷 2022-04-15 오후 2.31.26.png
https://www.dropbox.com/sh/ye5uxbo98izwiib/AADUhSOQGNe1N2YdM88e1UPea?dl=0
The untold story of Cheng I Sao, the greatest pirate of all times. In a lawless world, overrun by roving ships and ruthless men, a girl propels herself from a life of forced prostitution, to command the largest and most successful pirate fleet in world history. A grandma narrates an extraordinary bedtime story to her granddaughter. It turns out, there is more to this tale than helping put her child to sleep. This story is Cheng I Sao’s incredible real-life story.
60
Madame Pirate: Becoming a Legend
프랑스
전체관람가
H4
H5
H6
H7
H8
H9
H10
H11
H12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문화홀
이명은
O
대만
역사상 가장 위대한 해적 Cheng I Sao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 유랑하는 배와 무자비한 남자들이 넘쳐나는 무법천지의 세계에서, 한 소녀가 강제 매춘의 삶에서 벗어나 세계 역사상 가장 크고 가장 성공적인 해적 함대를 지휘한다. 할머니가 손녀에게 자기 전에 들려주었던 이러한 기상천외한 이야기가 사실은 실화였던 것으로 밝혀졌다.
Clément DENEUX
LEE Myung-se
공식 선정작 Official Selection
https://www.dropbox.com/sh/r8l8ihdah9tuh5f/AAA1zJlFn9XoPFrsc1eCBylpa?dl=0
Hard times, bad luck, tight spots, mishaps, quarrels, setbacks, hiccups, destiny... Some films, it seems, become recipes for misfortune, never to see the light of day. Missing Pictures is an immersive documentary series that delves into the stories that were never able to make it on the big screen, interviewing great directors of our time to learn what happened.
60
Missing Pictures: Father is Gone
프랑스
전체관람가
H4
H5
H6
H7
H8
H9
H10
H11
H12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문화홀
나지경
O
프랑스
어려운 시기, 불운, 난처한 상황과 운명… 어떤 영화들은 불운의 재료가 되기도 했다. <미싱 픽쳐스>는 위대한 감독들이 여러 이유로 제작에 실패한 작품을 만들 기회를 제공하는 다큐멘터리 시리즈이다.
나지경 확인
Clément DENEUX
공식 선정작 Official Selection
https://www.dropbox.com/sh/w7296zm3x1xhwl0/AAC1MvUiL2a5_hUq819L0Hnua?dl=0
Hard times, bad luck, tight spots, mishaps, quarrels, setbacks, hiccups, destiny... Some films, it seems, become recipes for misfortune, never to see the light of day. Missing Pictures is an immersive documentary series that delves into the stories that were never able to make it on the big screen, interviewing great directors of our time to learn what happened.
60
Missing Pictures: Oh, Debu!
프랑스
전체관람가
H4
H5
H6
H7
H8
H9
H10
H11
H12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문화홀
나지경
O
프랑스
어려운 시기, 불운, 난처한 상황과 운명… 어떤 영화들은 불운의 재료가 되기도 했다. <미싱 픽쳐스>는 위대한 감독들이 여러 이유로 제작에 실패한 작품을 만들 기회를 제공하는 다큐멘터리 시리즈이다.
나지경 확인
Clément DENEUX
공식 선정작 Official Selection
https://www.dropbox.com/sh/v9mb6qp03mt772j/AABAUqCB6y1sGcZ0Tyk5ZXjsa?dl=0
Hard times, bad luck, tight spots, mishaps, quarrels, setbacks, hiccups, destiny... Some films, it seems, become recipes for misfortune, never to see the light of day. Missing Pictures is an immersive documentary series that delves into the stories that were never able to make it on the big screen, interviewing great directors of our time to learn what happened.
60
Missing Pictures: The Monkey Wrench Gang
프랑스
전체관람가
H4
H5
H6
H7
H8
H9
H10
H11
H12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문화홀
나지경
O
프랑스
어려운 시기, 불운, 난처한 상황과 운명… 어떤 영화들은 불운의 재료가 되기도 했다. <미싱 픽쳐스>는 위대한 감독들이 여러 이유로 제작에 실패한 작품을 만들 기회를 제공하는 다큐멘터리 시리즈이다.
나지경 확인
Davide RAPP
공식 선정작 Official Selection
https://www.dropbox.com/sh/d0tz5b263z1hf4d/AABpYdY4I_nkqBEemWLZ4cvza?dl=0
Montegelato is a montage film in VR, the first of its kind. Hundreds of cinematic sequences define a three- dimensional collage of the Monte Gelato waterfalls (Rome, Italy) as they have been filmed in more than 180 productions including films, TV series and commercials. From peplum to western, from comedy to thriller, from science-fiction to erotica: sounds and videos expand in an immersive landscape that transports the Falls in time and space.
60
Montegelato
이탈리아
전체관람가
H4
H5
H6
H7
H8
H9
H10
H11
H12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문화홀
이명은
O
이탈리아
<Montegelato>는 VR로 제작된 최초의 몽타주 영화이다. 이탈리아 로마의 몬테 젤라토 폭포는 영화, TV 시리즈, 광고를 포함한 180개 이상의 프로덕션에서 배경으로 촬영되었기 때문에 수백 개의 영화 시퀀스는 몬테 젤라토 폭포를 3차원 콜라주로 정의한다. 시대극에서 서부극까지, 코미디에서 스릴러까지, 공상과학에서 에로티카까지.. 시간과 공간의 폭포를 운반하는 몰입감 있는 풍경 속에서 소리와 이미지의 스펙트럼이 확장된다.
Lina REINSBAKKEN
공식 선정작 Official Selection
NORN vol.1 -The 9 Daughters of RAN.png
https://www.dropbox.com/sh/9xnsuqm1cbtagjm/AABbPAanDk7RlVs_48wThC3ya?dl=0
NORN vol.1 -The 9 Daughters of RAN is an interactive animated series that explores the human brain via a dark Nordic Fairytale. The mind’s Will is enslaved by the Queen of Fear, imagination is slowly fading. Time is running out. This immersive story invites the audience to join GULLVEIG, a cognitive thought and Dream-Designer, on an immersive journey to venture the brain with a dangerous Quest: To free the Will from enslavement in the reptile brain, and to save the State of Fantasy.
60
NORN vol.1 -the 9 Daughters of RAN
노르웨이
전체관람가
H4
H5
H6
H7
H8
H9
H10
H11
H12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문화홀
이명은
O
중국
<NORN vol.1 -The 9 Daughters of RAN>은 어두운 북유럽 동화를 통해 인간의 두뇌를 탐구하는 인터랙티브 애니메이션 시리즈이다. 마음의 의지는 공포 여왕의 노예가 되고, 상상력은 서서히 희미해지며, 결국 시간을 갉아먹는다. 노예화되는 뇌로부터 의지를 해방시키고, 환상적 상태를 구하기 위하여 인지적 사고와 꿈을 조작하는 자인 GULLVEIG와 함께 위험이 도사리는 뇌를 탐색한다.
Dr. Jamaica Heolimeleikalani OSORIO
Mike BRETT
Steve JAMISON
Pierre ZANDROWICZ
Arnaud COLINART
공식 선정작 Official Selection
https://www.dropbox.com/sh/nigka1n6t3cimj6/AAAJaaT67CUlMcF7vfa6LoUUa?dl=0
January 13, 2018, Hawaii. TV, radio, SMS… all the channels inform: “THREAT OF BALLISTIC MISSILE OVER HAWAI. GO TO SHELTER IMMEDIATELY. THIS IS NOT AN EXERCISE.” 38 minutes passed before the denial. 38 minutes during which the citizens of the archipelago first experienced the nuclear threat. 38 minutes will bring to life the intimate testimonies of women, men and children who lived through these events as well as the data provided by specialists to raise awareness of contemporary nuclear risks, too often forgotten. by civil society.
60
On the Morning You Wake (to the End of the World)
프랑스
12
H4
H5
H6
H7
H8
H9
H10
H11
H12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문화홀
홍정민
O
프랑스
2018년 1월 13일 하와이. TV, 라디오, SMS… 모든 채널에서 “하와이 상공의 탄도 미사일 위협 발생. 즉시 대피소로 대피하십시오. 이것은 훈련 상황이 아닙니다…”라는 경보가 울려 퍼졌다. 이것이 거짓 경보였다고 밝혀지는 데까지는 38분이 지난 후였다. 시민들은 처음으로 38분동안 핵 위협을 경험했다. 38분은 이러한 사건들을 겪으며 살아온 여성, 남성, 어린이들의 시사하는 증언과 전문가들이 제공한 자료들을 되살려줄 것이며, 시민 사회에 의해 너무 자주 잊혀지는 현대의 핵 위험에 대한 인식을 높일 것이다.
오큘러스 스토어
Fish WANG
공식 선정작 Official Selection
Red Tail Ep.1.png
https://www.dropbox.com/sh/o3fasellfpg6dzx/AADJmcCHbnaoty0dnfJafMKza?dl=0
At a train station floating in the cloud, a mysterious red tail catches the boy’s attention. Chasing the red tail, the boy travels through countless magical places, ran into bizarre creatures, and finally he meets the gentleman, who seems to know his secrets more than he does. When the red tail reminds the boy of his own memory and sadness, what are the secrets hidden behind, and where will they lead him next?
60
Red Tail EP.1
대만
전체관람가
H1
H2
H3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문화홀
나지경
O
대만
구름 속에 떠 있는 기차역에서, 신비로운 붉은 꼬리가 소년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붉은 꼬리를 쫓아가던 소년은 수많은 마법의 장소를 여행하며 기괴한 생물들과 마주치고, 마침내 자신보다 자신의 비밀을 더 잘 아는 것 같은 한 사람을 만나게 되는데.. 붉은 꼬리가 소년에게 자신의 기억과 슬픔을 떠올리게 하는 숨겨진 비밀은 무엇이며, 다음은 그를 어디로 이끌게 될까?
Christine SAAB
Leto MEADE
공식 선정작 Official Selection
Seeds of Life.png
https://www.dropbox.com/sh/34fu58co5di9o77/AABCs6lC2o4NsvEMjYWeHZdRa?dl=0
Seeds of Life is an immersive experience inspired by the interconnection of the natural world. Using the Oculus Quest 2, the audience enters a meditative and enlightening world, a journey through the undergrowth where they discover that all things are connected. The team behind Seeds of Life are looking to create similar, nature-inspired experiences that fit into the well-being sector.
60
Seeds of Life
일본
전체관람가
H4
H5
H6
H7
H8
H9
H10
H11
H12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문화홀
나지경
O
영국
<Seeds of Life>는 자연 세계의 상호 연결에서 영감을 받은 몰입형 경험 프로젝트이다. Oculus Quest 2를 사용하여 관객들은 명상적이고 계몽적인 세계로 들어가는데, 이것은 그들이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발견하는 덤불을 통과하는 여정이다. <Seeds of Life>를 후원하는 팀은 웰빙 분야에서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유사한 경험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핸드트래킹
Chloé ROCHEREUIL
공식 선정작 Official Selection
https://www.dropbox.com/sh/kt6xcxq28l8ufqb/AADJyBSmR5Pb6pdZ-T1Ron1Xa?dl=0
20 years after September 11, discover the extraordinary story of Genelle Guzman-McMillan, the last survivor rescued from the rubble at Ground Zero. Featuring never-seen-before 360° images of the World Trade Center, this experience is a unique virtual reality dive into the story of a 9/11 survivor.
60
Surviving 9/11: 27 Hours Under the Rubble
프랑스
미국
전체관람가
H4
H5
H6
H7
H8
H9
H10
H11
H12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문화홀
이미래
O
프랑스
미국
9.11 테러로부터 20년 후, 세계 무역 센터 폐허에서 마지막으로 구조된 사람인 Genelle Guzman-McMillan의 특별한 이야기를 발견한다. 트윈 타워의 360° 파노라마를 사용한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이 가상 현실 경험은 테러 공격 생존자의 기억에 대한 독특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오큘러스 TV
공식 선정작 Official Selection
https://www.dropbox.com/sh/k04hcnneq9km7kb/AACqMYQFkVwLbodVe6lgT9Nia?dl=0
The Horizon is an interactive live-action 360 Virtual Reality film, taking place in the Demilitarize Zone (DMZ), a heavily guarded border that separates North and South Korea. Sergeant KIM is on duty when his close buddy Sergeant Seok goes missing. Thereby Kim's superior officer grills him as though he was a suspect. Kim becomes suspicious, begins to question - What has happened? Kim's quest for the truth offers the audience an opportunity to experience the aftermath of the war at second hand.
60
Horizon, The
한국
12
H4
H5
H6
H7
H8
H9
H10
H11
H12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문화홀
나지경
O
한국
360VR 인터렉티브 영화로 만들어진 <지평선>은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인 남한과 북한의 경계지역 DMZ을 배경으로 한다. 전쟁이 끝난 지 70년이 되어가지만 DMZ에는 아직 많은 양의 지뢰가 땅 속에 묻혀 있다. 김준혁이 근무를 서던 어느 날, 석병장이 사라지고 부대에 비상이 걸린다. 가장 친하게 지냈던 김준혁을 다그치는 중대장과 염병장, 그러나 김준혁은 오히려 그 두 사람을 추적하기 시작하는데..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가? 김준혁이 진실을 찾아가는 과정을 인터렉티브 형식을 통해 관객과 소통하며 전쟁의 후유증을 간접적으로 보여주고자 한다.
29기가- 압축풀 때 /오류/ 실행 오류
Ioulia ISSERLIS
공식 선정작 Official Selection
https://www.dropbox.com/sh/4hk6fdp32o37ki7/AAATr_6ISTwUPSt6T8AHvfZFa?dl=0
Holocaust survivor Victor I. takes the viewer on a deeply personal journey through his memories of World War II: The trauma of the Holocaust, of war and of being forcefully uprooted from home.Victor’s audio testimonies are supported by visualizations of his memories reimagined through his daughter.
60
Pain That Lies Within These Letters, The
독일
전체관람가
H4
H5
H6
H7
H8
H9
H10
H11
H12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문화홀
나지경
O
독일
홀로코스트 생존자 Victor 1세는 제2차 세계 대전, 홀로코스트, 전쟁의 트라우마, 그리고 강제로 집에서 쫓겨난 그의 기억을 관객들을 사적이고 심연에 둘러싸인 여정으로 데려간다. Victor의 증언은 그의 딸을 통해 재구성되어 시각화된 이미지에 의해 뒷받침된다.
공식 선정작 Official Selection
https://www.dropbox.com/sh/q3lj0n6xv93d5wu/AAAbaKpOO5K3UOE_18HCOVbka?dl=0
California, 1890, night. You wake up in a dirty alley of a small town surrounded by empty bottles and trash. Lying on your back you stare up at the dim sky. An ominous raven starts to scream and flies into the sky. The clouds split and the full moon is revealed. You just can’t stop it, you HOWL so that your horrific transformation begins. Your claws grow, your fur appears, you become bigger, stronger, faster and very, very hungry. The Werewolf Experience is an interactive cinematic VR short where you, the werewolf, hunt the sacred white stag rumored to cure you while also being hunted by a bloodthirsty mob. Can you bring your reign of terror to an end? Or will they end you first?
60
Werewolf Experience, The
미국
12
H1
H2
H3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문화홀
나지경
O
벨기에
1890년 캘리포니아, 밤. 당신은 빈 병과 쓰레기로 둘러싸인 작은 마을의 더러운 골목에서 깨어난다. 등을 대고 누워 어슴푸레한 하늘을 쳐다본다. 불길한 까마귀가 비명을 지르며 하늘로 날아오르자 구름이 갈라지고 보름달이 드러난다. 이제 당신은 그것을 멈출 수 없다. 당신은 끔찍한 변신이 시작되도록 소리치기 시작한다. 발톱이 자라고, 털이 나타나고, 더 커지고, 더 강하고, 더 빠르고, 매우 배가 고파진다. <The Werewolf Experience>는 늑대 인간인 당신이 피에 굶주린 폭도들에게 쫓기는 와중에 당신을 치료한다는 소문이 있는 신성한 흰 사슴을 사냥하는 인터랙티브 시네마틱 VR이다. 당신은 공포의 정치를 끝낼 수 있을까? 아니면 그들이 당신을 먼저 끝내게 될까?
Nataliya VELYKANOVA
공식 선정작 Official Selection
https://www.dropbox.com/sh/u5fw2no1lmh4kxp/AABz-_viN7wnnUSUQq-s4ooHa?dl=0
Webby’s Wonder World is an artistic journey into the eccentric world of the Web: an immersive and fun video game-like experience for newbies and young generations, showing the positive aspects of the web but also its dark sides. It is a conversation about the impact of our digital activities on our offline lives that will hopefully trigger a greater public awareness around ethical issues on the internet and the future metaverse.
60
Webby's Wonder World
프랑스
전체관람가
H4
H5
H6
H7
H8
H9
H10
H11
H12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문화홀
나지경
O
프랑스
<Webby’s Wonder World>는 웹의 기이한 세계로의 예술적 여정이다. 젊은 세대와 초심자를 위한 몰입적이고 재미있는 비디오 게임 같은 경험으로 웹의 긍정적인 면과 어두운 면을 동시에 보여준다. 이것은 우리의 디지털 활동이 오프라인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대화로, 미래의 인터넷과 메타버스에 대한 윤리적 문제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더 크게 촉발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
ok, I see.so here is the direct link to Webby’s Wonder World (VR):https://youtu.be/2NWLfZP23gsif you tape it in the blower of Oculus, it will open a Youtube page and you’ll launch it from Youtube (so subtitles will be still available).and Guardian, is just a protection of the area native on Oculus,normally you don’t have an acces to the applications if it’s not done.from the video you’ve send me i understand that it was done.for the festival, please draw this area as large as possible to avoid seeing the blue gridduring the experience.
Ryan HARTSELL
Chloe COMBI
공식 선정작 Official Selection
https://www.dropbox.com/sh/gllwhx1vi9p1ei9/AAAjcQghfaOSKwqfa-VNee8ja?dl=0
Weird Times is a 360 degree immersive VR series that takes a look at the life of a teenager and all of the unique challenges they face in today’s technology and social media-heavy world. Unlike a one-off VR experience, Weird Times approaches storytelling through multiple episodes with each episode digging deeper into each character.
60
Weird Times
미국
영국
12
H4
H5
H6
H7
H8
H9
H10
H11
H12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문화홀
이미래
O
미국
<Weird Times>는 오늘날의 기술과 소셜 미디어가 과중한 세상에서 10대가 직면하고 있는 삶의 형식과 모든 독특한 도전들을 살펴보는 360도 몰입형 VR 시리즈이다. 일회성 VR 경험과 달리 <Weird Times>는 각 에피소드가 각 캐릭터에 대해 더 깊이 파고드는 여러 에피소드를 통해 스토리텔링에 접근한다.
MP4 3개 연속으로 트는 것
Vinny CHO
공식 선정작 Official Selection
https://www.dropbox.com/sh/skdl9btvegx2c9q/AADPcufczrdNA68qVhhzy_LPa?dl=0
Oh no! Dark Star has cursed the souls of the gentle people of Wind Wind preventing them from ascending to the sky. It’s up to you to guide Joe and Cozy through eight treacherous towers using only your wits as you master the wind to traverse your way up. Once you clear all eight towers Dark Star’s curse will be lifted and the souls of Wind Wind will be free.
60
Wind Wind
한국
전체관람가
H4
H5
H6
H7
H8
H9
H10
H11
H12
현대백화점 중동점 9층 문화홀
홍정민
O
한국
검은 별이 윈드윈드의 영혼들을 저주하여 하늘로 승천하지 못하도록 막아버렸어요. 당신만이 조와 코지를 이끌고 바람과 기지를 활용하여 8개의 무시무시한 탑을 오를 수 있습니다. 8개의 탑을 모두 클리어하면, 비로소 검은 별의 저주는 풀리고 윈드윈드의 영혼들은 자유로워집니다.
에러메세지는 스팀에서 구입을 하라는 메시지 인것같습니다. 저희가 드린 빌드는 퀘스트2용 빌드입니다.
HAN Yeeun
BIFAN x Unity Short Film Challenge 2021 완성작
Since the war, South Korea has achieved high growth. But in the meantime, hundreds of provincial cities have been forgotten. The director conducted an interview with the two people who met in Hakseong-dong, Wonju, a city that was once the home of countless residents. She embodied those interview experiences in VR film. And those Individuals' memories of the city are left as unforgettable data in the virtual space through the director's imagination.
60
123_(One City, Two Interviews, Three Cities)
한국
전체관람가
M10
한국만화박물관 1층 로비
이미래
O
한국
전쟁 이후 고도의 성장을 이룬 우리나라에는 잊혀지고 있는 수백 개의 지방 도시가 있다. 감독은 한때 수많은 주민의 삶의 터전이었던 원주 학성동에서 만난 두 사람과의 인터뷰를 VR로 구현한다. 점차 사라져가는 도시에 대한 각자의 기억은 감독의 상상을 거쳐 가상 공간에 잊히지 않는 데이터로 남겨진다.
Ainagul IZTELEUOVA
SONG Youngyun
BIFAN x Unity Short Film Challenge 2021 완성작
https://www.dropbox.com/sh/78n95gr5epfcuzy/AADrfkWNNJmP9GCXfh3u1k08a?dl=0
Writer Bill Bryson lives outside the city center with his 15-year-old daughter. One day, on the way home, the main character gets into a car accident. He injures his head and falls into a coma. Waking up without any memories, he finds himself in a darkened hospital with no one in it. If he doesn't get out of a coma until darkness completely covers the hospital, he dies in reality. Help the Main Character to find a way to come back.
60
Dreamer
전체관람가
M10
한국만화박물관 1층 로비
O
한국
소설가인 주인공 Bill Bryton은 도심 외곽에서 15살이 된 딸과 함께 살고 있다. 어느 날, 그는 귀갓길에 교통사고를 당해서 머리를 다치고 혼수상태에 빠진다. 기억상실 상태로 정신이 든 그는 땅거미가 내리기 시작할 무렵에 아무도 없는 병원에서 자신을 발견한다. 어둠이 병원을 완전히 장악할 때까지 그가 혼수상태를 벗어나지 못하면, 현실에서도 죽음을 맞게 된다. 사용자는 주인공과 함께 현실로 돌아올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야 한다.
LEE Choeun
KIM Dahyun
KIM Esoo
NAM Changheon
BIFAN x Unity Short Film Challenge 2021 완성작
https://www.dropbox.com/sh/smqelvl9cdwpvnj/AADu107jUDHUE-16jlsWNReVa?dl=0
On a rainy day, Effwee meets an old woman whose car broke down in the mountains. He picks her up in his taxi and heads to a foggy village. He drops her off at her house and prepares to go home. But he discovers something strange in the fog and takes refuge to her house. She hides him in her house and serves him the soup she made.
60
Fog
한국
12
M10
한국만화박물관 1층 로비
이미래
O
한국
비가 오던 날, 에프위는 산속에서 차가 고장난 데릭할머니를 만나 택시를 타고 안개가 자욱한 마을로 향한다. 에프위는 데릭를 집 앞에 내려주고 자신도 퇴근할 채비를 하다가 안개 속에서 무언가 기괴한 것을 발견하여 데릭의 집으로 도망친다. 데릭은 에프위를 집 안으로 들이고, 자신이 만든 스프를 권하는데…
MP4
JUNG Yujung
JANG Nakyoung
JUNG Hyunsoo
BIFAN x Unity Short Film Challenge 2021 완성작
AD 3423. After the supernova explosion, Earth’s ecosystems had flipped upside down. The ozone barrier finally vanished. All the living things hidden under the ground evolved slowly and subsequently. Nowadays, “Battery”, the electric source became the main energy force. Most of the creatures had to charge their energy from Charge Station ever since then. Their civilization and culture couldn’t change further, remaining in the 2000s. One day a normal Charge Station in city 502, a Battery missing case occurred.
60
I Spy My Battery
한국
전체관람가
M10
한국만화박물관 1층 로비
이미래
O
한국
AD 3423년. 작은 별 폭발의 영향으로 지구상의 생태계가 한 차례 뒤집힌 미래. 오존층이 파괴되고, 지상의 모든 생명체가 지하로 숨어들어 그에 맞춰 진화하였다. 태양이 없는 지하에서는 유기물 대신 ‘배터리’로 불리는 전기에너지가 주 에너지원이 되었고, ‘충전소’라는 곳에서 에너지를 조달 받아 생활하게 된다. 대격변을 겪은 생명체들의 문명은 더 이상 발전하지 못하고 2000년에 머물러있던 어느 날. 502 시티의 충전소에서 배터리 도난 사건이 발생한다.
YOON Nayoung
YANG Ayoung
BIFAN x Unity Short Film Challenge 2021 완성작
https://www.dropbox.com/sh/l3ut4trhjujijvg/AAAzvgHfXTbf8_v_jH59LaRCa?dl=0
31C, humanity faces a major change in the aftermath of the nuclear war. Many problems arise between them, which have melted and reconstructed into different body structures. In this situation, scientist, for very personal reasons, he invents a ‘Illusion Chip’ that makes the other person look like his or her body structure. Politicians see this as an opportunity to gain popularity and distribute chips. But in this situation, the opposition to the government of the chip policy, trying to attack the world's new 'Illusion Chip' paradigm…
60
Illusion Chip : Human Integration Project
한국
전체관람가
M10
한국만화박물관 1층 로비
이미래
O
한국
31C, 핵전쟁의 여파로 인류는 큰 변화를 맞이한다. 융해되어 각기 다른 신체 구조로 재구성된 인류 사이에는 제법 많은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이러한 상황 속 박사는 극히 개인적인 이유로, 이식받으면 상대방이 자신과 비슷한 신체 구조로 보이게 만드는 ‘환상칩’을 발명한다. 정치인은 이를 인기를 얻을 기회로 여겨 칩을 배포한다. 허나, 이러한 상황 속 정부에 맞서는 칩 반대파들은 세계의 새로운 ‘환상칩’ 패러다임에 반항하는 공격을 시도하는데…
COUNT47